성형외과 규모나 과장된 광고보다, 의사의 ‘전문성’중시해야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일까? 지난 17일 스마트폰앱오픈서베이에서 10대~30대 연령층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설문 참여자의 66%에 달하는 992명이 ‘전문성’을 1순위로 답했다. 다음으로는 주위 평가가 369명으로 24.6%로 나타났으며 성형수술 비용, 접근성, 브랜드는 각각 110명 (7.3%), 20명 (1.3%), 9명 (0.6%)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성형외과 간판만 보거나 경제적인 비용을 우선시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병원의 전문성을 우선시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전한다. 이는 단기적인 만족도보다는 장기적으로 보다 안전한 성형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
나무성형외과 곽인수 원장은 “아무리 성형을 잘 하는 의사라고 해도 전문분야가 있기 마련이다. 임상경험이 많은 분야의 전문가는 그만큼 부작용의 위험이 낮아 안전한 수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부위별 전문의사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라 설명한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심리는 ‘성형외과 의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이란 설문조사 결과에도 반영이 되었다. 조사 결과, 전체의 47%인 708명이 전문성이라고 답했는데 이는 의사의 인지도(109명, 7.3%), 경력(279명, 18.6%) 보다 훨씬 높은 수치이다.
곽인수 원장은 “더 이상 과장된 광고나 병원 규모만 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시대는 지나갔다. 의료진들의 전문성을 가장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시술을 위해 의료진들이 책임감을 가지고 시술을 집도해야 한다.”며 “특히 성형 후 부작용뿐 아니라 소비자가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때까지 책임지고 보장하는 수술책임보증제와 같은 제도를 통해 전문성과 안전성 모두를 충족시켜야 한다.”고 덧붙인다.
나무성형외과는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성형 수술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 의료진을 배정하는 수술책임보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술책임보증제는‘환자의 상태를 정밀 분석하고 무리한 성형을 권유하지 않는 것’, ‘수술결과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끝까지 책임지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장할 것’, ‘수술 후 불편함과 불안감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할 것’을 원칙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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