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닮은 거대한 존재가 수 ㎞ 상공의 구름 위를 유유히 산책하고 있는듯 한 모습이 한 여행자에 의해 촬영돼 눈길을 끈다.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의 15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 사진은 미국 소셜 뉴스 사이트 레딧(Reddit)에 업로드 되면서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사진을 촬영한 사람은 아일랜드 출신 직장인 닉 오도노휴(30)로, 오스트리아에서 아일랜드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해당 모습을 발견해 카메라에 담았다고 밝혔다.
사진을 보면 넓게 펼쳐진 구름 위로 두 다리를 가진 정체불명의 형체가 서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형상은 비행기로부터 상당한 거리에 위치해 있었으며, 따라서 작은 모습처럼 보이지만 실제 크기는 거대했던 것으로 짐작된다. 오도노휴는 “약 2분 여의 시간 동안 형체를 지속적으로 관찰 할 수 있었다”며 “그러므로 (이 형체는) 비행기로부터 매우 멀리 떨어져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혹시 내가 헛것을 보고 있는 것인가 의심스러워 옆에 앉은 여성들에게 형체가 보이는지 물어봤을 정도”라며 당시 느꼈던 놀라움을 설명했다.
오도노휴는 해당 형상의 정체를 구체적으로 알고싶다고 말한다. 그는 “그저 우연히 구름이 멋진 모습으로 형성된 것에 불과할 수도 있지만, 관련 전문가가 나서서 정확한 설명을 해 주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진=ⓒ닉 오도노휴
방승언 기자 earny@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