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람(人)과 길(道)의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해외 배낭여행

작성 2016.06.09 09:45 ㅣ 수정 2016.06.09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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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지의 겉만 둘러보는 것이 아닌, 곳곳의 숨은 재미를 찾아 떠나는 배낭여행이 비단 젊은층에 국한되지 않고 중장년층에게까지 확대되는 추세다.

배낭여행과 자유여행에 어울리는 곳을 향하는 여행객이 증가하는 것 역시 이런 트렌드와 맞물려 있다. 인도, 실크로드, 몽골, 아프리카 등은 기존 여행자들이 구축해 놓은 데이터베이스 덕분에 누구나 조금의 수고만 한다면 떠날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가 됐다.

최근에는 이러한 낯선 땅을 찾아 떠나는 여행객들을 위해 비행기예약이나 숙소예약 등 최소한의 편의를 제공하는 여행사들이 급부상하고 있다. 잘 짜인 코스를 입맛에 맞게 내놓는 것이 아니라 현지의 숙소나 교통편 등 필수적인 여행팁을 제공하고 나머지는 여행자 스스로 개척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이들이 역할이다.

‘인도로 가는 길’ 역시 지구인이라면 당연히 전세계 구석구석을 가야 한다는 모토 아래 사람(人)이 걷는 길(道)을 안내하고 있다. 배낭여행지의 메카인 인도를 비롯해 실크로드, 몽골, 남미, 아프리카 등 낯선 오지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하며 진정한 여행의 의미를 되새기는데 도움을 준다.


인도로 가는 길의 정동주 대표는 “과거에는 그저 보여주기만 하는 관광이 일반적이었지만, 해외여행이 보편화된 요즘은 나만의 색다른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들이 많아졌다”며 “이런 여행객들을 위해 비행기, 숙소, 현지 정보 등 필수적인 서비스만 제공하는 것이 ‘인도로 가는 길’의 역할”이라고 밝혔다.

인도로 가는 길은 중미와 남미여행, 아프리카여행, 아이슬란드여행, 이란여행, 실크로드여행, 몽골여행 등 이른바 힘든 지역만을 전문적으로 안내한다. 배낭여행 1세대의 정동주 대표가 그동안의 여행경험을 살려 배낭여행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서비스만 제공하고 여행객들이 직접 선택하고 누릴 수 있는 자유를 주는 것이다.

정 대표는 “획일적인 여행상품에서 벗어나 새로운 여행지에 대한 탐색과 정확한 정보전달, 그리고 조언을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 ‘인도로 가는 길’의 강점”이라며 “합리적인 비용에 아무나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중장년층의 문의가 많은 편”이라고 밝혔다.

‘인도로 가는 길’은 비자와 항공, 숙박은 물론이고 현지 사정에 밝은 직원을 배치하는 길잡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여행업 외에도 인디아 레스토랑을 운영하며 인도와 주변국가의 여행으로 경험한 음식을 국내에 선보이며 여행사의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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