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라인프렌즈 ‘브라운’, 이태원서 120여 명 팬들과 생일 파티

작성 2016.08.09 17:26 ㅣ 수정 2016.08.09 1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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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캐릭터 ‘브라운’의 생일을 맞아 지난 8일 오후 이태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에서 120여 명의 팬들과 함께 축하 파티를 진행했다. 라인프렌즈 제공.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는 캐릭터 '브라운'의 생일을 맞아 지난 8일 오후 이태원에 위치한 플래그십 매장에서 120여 명의 팬들과 함께 축하 파티를 진행했다.

주최측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5일간 라인프렌즈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생일 파티 참가자 모집에는, 초등학생부터 20-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몰려 14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라인프렌즈는 포토존 운영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으며 특별 제작한 케이크와 갖가지 음식으로 생일상을 차렸다. 팬들은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고 기념 촬영을 하며 파티 분위기를 더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9일 "올해는 라인이 설립 5주년이 되는 해인데다가, 지난 7월 뉴욕과 일본 증시 시장에 동시 상장하여 성공적인 데뷔를 이뤄낸 의미 있는 해"라며 "라인프렌즈를 대표하는 얼굴 중 하나인 브라운의 생일을 맞아, 그 동안 성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기 위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아이돌 스타들을 육성하고 관리하듯이, 라인프렌즈 또한 모든 캐릭터들에게 실제 연예인을 육성하듯 관리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전 세계 11개국에 진출해 2016년 7월 현재 총 23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매장 누적 방문객 2,200만명, 라이센싱 제품 포함 400종 5,000가지 이상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최근까지 중국 내 5개 매장을 추가로 열어,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양한 국내외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캐릭터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방침이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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