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1인당 소비하는 커피 양도 증가하고 있다. 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직장인들은 하루 평균 3개의 종이컵을 사용하며, 1년 동안 커피 전문점에서 소비되는 컵의 양은 약 4억여 개다.
하지만 환경보호 인식의 확산과 더불어 프렌차이즈 커피 브랜드들이 보틀과 텀블러를 판매하기 시작하면서 종이컵을 밀어내고 점점 개인 컵을 사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10일 "보틀이나 텀블러 사용량의 증가는 위생적으로 음료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외에 자기표현의 수단이 되고 있다"며 "텀블러를 써야겠다는 필요성보다는 예뻐서 구매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결과적으로는 텀블러 사용자가 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만족을 위한 소비가 자연스럽게 친환경적인 소비로 이어진 경우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가 콜드컵과 텀블러를 마케팅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디저트 전문 카페 빌리엔젤이 콜드컵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빌리엔젤 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16000원 상당의 콜드컵을 2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2호 이상의 홀 케이크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무료로 증정된다.
해당 콜드컵은 친환경 유리 소재 바디와 넉넉한 용량의 아이스 음료 전용 콜드컵으로 음료를 담아 휴대가 간편하다. 색상은 라이트블루, 화이트, 핑크 세 가지로 제작됐다.
빌리엔젤 관계자는 “여름 시즌 매우 실용적인 아이템을 선정하려고 노력했으며, 디자인에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한편 빌리엔젤의 콜드컵 프로모션은 다음달 18일까지 진행된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