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연구 개발 기업 ‘㈜팜클’은 ‘잡스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프로젝트가 ‘2016 앤어워드’ 라이프브랜드 분야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공식 후원하는 앤어워드는 매년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AD 부문에서 영향력 있고 디지털 미디어 발전에 기여한 혁신적인 디자인과 시스템을 가리는 디지털 미디어 어워드다.
이번에 그랑프리를 수상한 ‘잡스 IMC’ 프로젝트는 살충·살균 브랜드 ‘잡스’를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한 목표로 추진한 것으로, 기존의 강렬한 살충제 브랜드와 차별화를 둔 ‘Clean & Safety’ 컨셉으로 제품 패키지, 웹사이트, 온라인몰을 리뉴얼했다.
또한 이미 널리 알려진 ‘스티브 잡스’를 패러디한 바이럴 영상이 6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식 페이스북은 6개월 간 약 4만 명의 페친을 확보하는 결과를 얻었다.
이번에 수상한 ‘2016 앤어워드’ 외에도 화이트톤의 패키지에 ‘모기엔잡스’, ‘바퀴엔잡스’ 등의 직관적인 문구를 결합한 잡스의 리뉴얼된 패키지는 한 해의 잇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잇어워드’에서 패키지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또한 심플한 디자인에 용도별, 해충별 사용자 중심의 구성으로 탈바꿈한 잡스 온라인몰은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코리아’에서 전문쇼핑몰분야 우수상을 수상키도 했다.
㈜팜클 전찬민 대표는 “팜클은 제품의 본질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편의성과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중요한 요소로 고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팜클은 생활환경 연구 개발 선도기업으로서 소비자에게 가까운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팜클은 살충·살균 브랜드 ‘잡스’ 운영 및 문화재 보존 사업을 펼치고 있는 28년 된 국내 토종 강소기업이다. ‘잡스’ 제품들은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안전한 의약외품으로, 약국·대형마트·온라인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