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에서 주최한 ‘2018 홀가분 페스티벌'에 나우웨이팅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적용돼 관람객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지난 19일,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삼성카드가 주최한 ‘2018 홀가분 페스티벌’에 특별한 서비스가 적용돼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 프랜차이즈 카페 등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는 스마트오더 서비스가 행사장 내 일부 푸드트럭에 도입된 것이다.
기존에 개최되었던 비슷한 유형의 행사들의 경우 푸드트럭이나 부스 앞에서 음식을 받기 위해 길게 줄을 서있어야 했다. 이 때문에 공연을 즐길 수 없음은 물론, 긴 고객대기열로 인한 현장의 공간 혼잡도가 증가해 관람객들의 불만이 곧 클레임으로 이어지거나 행사장 내 안전 문제에도 영향을 미치기도 했다.
반면 이번에 개최된 홀가분 페스티벌은 스마트오더 서비스 도입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푸드트럭을 찾지 않고 모바일로 음식 주문 및 결제를 마치고, 공연을 관람하다가 음식 조리가 완료됐다는 카카오 톡으로 알림을 받고 푸드트럭에서 음식을 픽업하게 돼 관람객 동선이 크게 개선됐다.
관람객이 푸드트럭 주변에서 무의미하게 대기하는 시간을 현격하게 줄이고 푸드트럭 주변의 혼잡도도 크게 개선돼 관람객의 행사 만족도 상승에 크게 영향을 미쳤다.
나우웨이팅을 서비스 하고 있는 나우버스킹 전상열 대표는 “대규모의 인원이 몰리는 축제, 행사장, 각종 경기장에서 관리자와 관람객 모두에게 발생하는 불편함을 우리의 서비스를 통해 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회사의 모토인 ‘이 곳이 더 좋아지도록’ 만들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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