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변기보다 100배 많은 세균?’ 스타덤PC, PC방 위생관리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스타덤PC방은 PC주변기기를 UV소독을 통해 혁신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으로 PC방창업 시 유용한 전용 책상 ’UV클린데스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최근 PC방 프랜차이즈 웹젠과 클린 전문 업체 영구크린이 업무협약을 맺고 'PC방 클린서비스' 사업을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PC방의 주요 시설인 컴퓨터, 게임기기 등이 고사양 평준화되면서 사양을 통한 차별화가 어려워짐에 따라 위생과 청결이 새로운 경쟁력으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전문 업체의 위생관리 서비스를 매번 받는 것은 가맹점 운영자 입장에서 매우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특히 PC방 위생에서 가장 중요한 키보드와 마우스 등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한 주변기기는 더욱 신경 써야 할 요소들이다.

스타덤PC방은 이러한 PC주변기기를 UV소독을 통해 혁신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으로 PC방창업 시 유용한 전용 책상 ’UV클린데스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바뀔 때마다 키보드와 마우스를 책상의 모니터 아래 공간에 마련된 보관함에 밀어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살균되는 시스템이다. 센서가 감지하여 자외선을 통해 1분 동안 살균 처리한 뒤 다음 사용자가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언론 보도를 통해 PC방 키보드와 마우스의 세균이 변기보다 100배 이상 많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밝혀지면서 많은 사용자들이 PC방 위생에 대해 불신을 해온 게 사실이다. 이에 위생 관리 시스템을 개발해 간단하게 살균도 하고, 인건비 부담 없이 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UV클린데스크는 현재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로 그에 따른 권리를 보호받고 있어 무단을 도용 시에는 손해배상 및 처벌을 받을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한편, 스타덤PC 측은 더 많은 피씨방창업 가맹점에 특허 받은 위생관리 시스템을 보급하기 위해 9월 특별 혜택 제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되는 ‘한가위 스페셜 혜택’은 9월 신규 피시방창업 가맹점에 한해 스페셜 혜택 2가지와 더불어 추가 혜택 15가지가 제공되는 파격적인 이벤트다. 스페셜 혜택 첫번째는 UV클린데스크 전 좌석 무상 지원으로, 9월에 계약을 맺은 가맹점이라면 좌석 한정 없이 전부 UV클린데스크 시설을 완비할 수 있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덤PC방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