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중국 여성이 900만원 넘게 주고 산 프랑스 명품 브랜드 패딩이 입은 지 나흘 만에 보풀이 일었다며 업체에 항의했지만 업체는 “정상적인 현상”이라는 답변을 내놓은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 관영 온라인매체 환구망은 최근 루이비통 패딩을 둘러싼 논란을 집중 보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항저우시에 사는 홍모씨는 지난해 12월 날씨가 추워지자 한 달 전에 루이비통 매장에서 4만 5500위안(약 911만원)을 주고 산 패딩을 꺼내 입었다.
패딩은 입은 지 며칠이 지나자 목덜미 부분과 밑단에 보풀이 생기기 시작했다. 홍씨는 루이비통 매장을 찾아 옷을 보여줬지만 점원은 별다른 해명 없이 보풀이 일어난 부분을 수선해주겠다는 제안만 했다. 이런 반응에 홍씨는 “감상하라고 만든 옷도 아니고. 몇백만원을 주고 산 옷이 이렇게 허술해도 되느냐”며 “싼 패딩도 이렇게 빨리 보풀이 일어나지는 않는다”며 항의했다.
사건을 취재한 기자가 다른 루이비통 매장에 물어봤지만 반응은 비슷했다. 점원들은 ‘옷은 원래 여러 번 입으면 소매나 끝단 등이 끌리면서 보풀이 일어날 수 있다’면서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현상’이라는 것이다.
현재 루이비통 매장이 있는 백화점이 무료 세탁, 보풀 제거를 대안으로 제시한 것으로 파악됐다. 홍씨는 추후 사용할 수 있는 보증금 방식으로 환불을 요구하고 있지만 아직 업체와 조율되지는 않은 상태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들은 “이런 비싼 옷은 입는 게 아니라 걸어두는 것”, “인터넷에서 몇 년 전에 샀던 싸구려 패딩도 지금까지 보풀 하나 없다”는 등 조롱 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민정 중국 통신원 ymj0242@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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