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먼데이키즈 멤버 이진성이 동료멤버 故 김민수를 떠나보낸 후 첫 번째 솔로 앨범을 발매할 것이라는 사실 전해져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진성은 지난해 4월 불의의 교통사고로 먼데이키즈 멤버였던 故 김민수를 떠나보내며 큰 충격과 실의에 잠겨있었다. 이진성은 친구를 잃은 아픔을 딛고 처음으로 홀로서기를 하는 음반이라는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고 할 수 있다.
이진성의 첫 솔로앨범 뮤직비디오는 그동안 먼데이키즈의 모든 뮤직비디오를 연출하며 각별한 애정을 쏟았던 손정환 감독이 맡았다. 10일 경기도 안산의 시화호 갈대밭과 분당 및 남양주 세트장을 오가며 촬영한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곽지민과 장혜진의 노래‘비가 내리는 날’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남자 신인배우 성혁이 남녀 주인공으로 캐스팅됐다.
이진성의 소속사 측은 “첫 번째 솔로앨범은 오는 19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정식 발매된다. 일주일 앞선 12일에는 온라인 음악 사이트와 모바일을 통해 1곡을 깜짝 선공개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어떤 곡을 먼저 선 공개할지 아직 정해지지는 안았지만 수록곡 대부분의 곡들이 먼데이키즈 때와는 사뭇 다른 느낌의 곡들이다. 어떤 곡이든 타이틀곡으로서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 캔엔터테인먼트)
서울신문NTN 김예나 기자 yea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