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대중지 데일리메일은 “앤디 해들링튼(36)이란 남성이 지난 10일(현지시간) 브리스틀 주 윈터번의 주택가를 아슬아슬하게 저공비행하는 물체를 발견해 촬영했다.”고 소개했다.
이날 혼자 회사에 나와 근무했던 해들링튼은 우연히 창밖을 보던 중 주택 지붕 위로 날아가는 검은색 물체를 발견했다.
처음에는 이 지역을 비행하는 일반 비행기라고 생각했지만 주변에서 아무런 소리가 들리지 않았으며 주택가를 저공비행한다는 점이 이상해 다른 비행물체는 아닐지 의심하게 됐다.
해들링튼은 곧장 카메라를 꺼내 비행물체의 모습을 담았다. 다소 흐릿하긴 하지만 그의 사진에는 길쭉한 검은색 물체가 주택의 지붕을 지나가는 모습이 담겨있다.
비행물체를 목격한 해들링튼은 “카메라에는 흐릿하게 포착됐지만 당시에는 모든 장면이 선명하게 보였다.”면서 “혹시 미확인 비행물체(UFO)는 아닐지 눈을 의심하면서 지켜봤다.”고 털어놨다.
그가 더 자세히 비행물체를 관찰하기 위해 앞 마당으로 나왔을 때 이미 그 모습은 사라지고 난 뒤였다.
이 사진이 언론에 공개되자 많은 네티즌들은 “영국 상공에 또 한번 UFO가 나타났다.” 면서 흥분한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UFO가 아닌 지나가는 새일 수 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비행기처럼 보인다.” 등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강경윤기자 newsluv@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