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운대’ 열풍이 관광상품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부산 해운대구청이 지난 6월 말부터 관광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는 해운대 티셔츠가 판매 시작 보름 만에 1천장의 판매고를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아이 러브 해운대’(I Love Haeundae Beach)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는 티셔츠가 국내 관광객들은 물론 외국 관광객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
이는 ‘해운대’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이 관광상품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해운대’는 개봉 24일째인 지난 14일까지 전국 845만 738명의 관객을 모아 역대 흥행 5, 6위에 올라있던 ‘과속스캔들’과 ‘디워’를 제치고 5위를 기록했다.
극장 관계자들은 “지금과 같은 흥행 속도라면 1,000만 관객 돌파는 무난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서울신문NTN 정병근 기자 oodles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