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전설의 괴물 ‘네시’일까? ‘바다괴물’ 포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구글 어스가 촬영한 바다 사진에서 정체불명의 물체가 발견돼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이 사진은 스코틀랜드에서 찍은 것으로, 일부 네티즌들은 전설의 바다 괴물 ‘네시’(Nessie)가 아니냐고 주장했다.

‘네시’는 1500여 년 전부터 스코틀랜드의 네스호(Ness)에 산다고 알려진 바다괴물이며, 1933년 네스호에서 괴생물체가 발견된 이후부터 지금까지 숱한 화제를 낳았다.

지난 몇 십 년 동안 네시의 비밀을 밝히려고 많은 탐험가와 과학자들이 네스호에 뛰어 들었다. 비록 영국 BBC 탐사팀이 심층 조사한 끝에 지난 2005년 “네시는 없다.”고 결론 내렸지만 네시를 봤다는 증언은 끊임없이 터져 나왔고 사람들의 호기심도 계속됐다.

이번에 공개된 이미지 속 물체는 거대 오징어를 연상하게 하며, 현지인들은 ‘네시가 분명하다.’고 확신했다.


네스호의 관리자 제이슨 쿠크는 “스코틀랜드 고지에서 촬영한 사진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긴 꼬리를 단 물체가 선명하게 찍혔다.”면서 “사진 속 물체는 네시의 모습과 매우 흡사하다.”고 말했다.

과학자들도 다시금 호기심을 드러냈다. 네스호의 담당 연구원 애드리안 샤인은 이번에 공개된 사진을 보고는 매우 흥미롭다며, 자세히 연구해 보겠다는 뜻을 밝혔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