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기가요’ 제작팀이 2PM의 ‘하트 비트’(Heartbeat) 컴백 무대가 오디오 음향 문제로 인해 매끄럽게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공식적으로 사과했다.
’인기가요’ 제작진은 지난 15일 생방송 직후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2PM 컴백 무대가 오랫동안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음에도 불구, 영상 효과를 추가하는 과정에서 음향 문제가 발생하게 됐음을 알리고 이에 대한 사과의 뜻을 전했다.
다음은 ‘인기가요’ 측 사과글 전문
안녕하세요 SBS 인기가요 제작진입니다. 오늘 방송된 2PM 컴백무대의 오디오 문제에 대해서 정중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많은 분들이 기다려오셨던 2PM의 컴백무대가 결과적으로 매끄럽지 않은 음향으로 방송이 나가게 되어 시청자여러분께 먼저 사과드리며, 인기가요의 MC이기도 한 2PM의 컴백무대이기에 오랜시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온 제작진 입장에서도 매우 착찹한 마음뿐이라는 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오전에 있었던 2PM의 사전녹화는 매우 정상적으로 잘 이루어졌고, 제작진은 좀 더 멋있는 무대를 위한 영상효과를 추가하기 위해 연출진 책임하에 편집과정을 거쳤습니다.
연출진은 생방송 직후 확인한 녹화 원본의 오디오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컴퓨터 편집기에 입력하고 출력하는 과정에서 오디오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단 한번도 문제가 발생한 적이 없던 부분이고, 당일 생방송 시간까지 촉박하였지만 결과적으로 최종본의 오디오를 체크하지 않았던 것은 연출진의 책임임을 말씀드립니다.
다시 한 번 고르지 못한 음향으로 불편을 겪은 시청자 여러분 또 2PM의 컴백무대를 손꼽아 기다려오셨을 팬분들 오랜시간 이 무대를 준비해왔을 2PM멤버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덧붙여, 늘 최선을 다해주는 음향팀에게도 죄송한 마음을 전합니다.
서울신문NTN 최정주 기자 joojoo@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