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털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가 5월 정기 업데이트로 S랭크 ‘알바토레’를 비롯한 신규 기체를 18일 대거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는 ‘알바토레’는 유사태양로 7개를 탑재해 압도적인 파워를 자랑하는 MA(Mobile Armor)다.
강력한 방어 시스템인 GN필드로 무장했으며, 초원거리 사격이 가능한 대형 GN메가캐논이 특징이다. 전투시 상황에 따라 가변, 소기체인 ‘알바아론’으로 퍼지(변신)할 수 있다.
‘알바토레’와 함께 ‘기동전사 건담 OO(더블오)’에서 활약한 기체들도 A랭크 캡슐머신으로 대거 선보인다. 쓰로네 3인방인 ‘건담 쓰로네 아인’, ‘건담 쓰로네 츠바이’, ‘건담 쓰로네 드라이’이 새롭게 추가되는 것.
이 외에도 ‘기동전사 건담 UC’시리즈의 ‘유니콘 건담’이 A랭크 조합식으로 업데이트된다.
신규 원작 미션전도 추가한다. 이번에 공개하는 ‘오퍼레이션 폴링 엔젤’은 원작 ‘기동전사 건담 OO(더블오)’의 24화, 25화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소행성이 가득한 우주에서 펼쳐지는 ‘알바토레’와의 최종 전투로, ‘알바토레’의 강력한 빔 병기인 대형 GN 메가 캐논의 공격이 스릴감을 선사한다.
모든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GN-X’ 조합식에 도전할 수 있으며, 난이도 ‘expert’로 미션에 성공하면 ‘GN-X(패트릭 코라사와 탑승기)’ 획득에도 도전할 수 있다.
사진=CJ인터넷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