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한성SMB솔루션(이하 한성SMB)은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전문 기업인 큐냅(QNAP)의 새로운 NAS 제품군 ‘Turbo NAS Pro+(터보 나스 프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인텔의 1.8GHz 속도 ‘D-525 듀얼코어 아톰 CPU(D-525 dual-core Atom CPU)’ 기반으로 1GB 용량의 RAM(각종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공간)이 탑재됐다.
큐냅의 Turbo NAS Pro+는 저전력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116MB/s 속도로 전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품은 TS-259 Pro+ (2베이Bay: NAS에 최대 2개의 하드드라이브(HDD) 장착 가능), TS-459 Pro+ (4베이), TS-559 Pro+ (5베이), TS-659 Pro+ (6베이) 등 총 4종이며 최대 12TB 용량을 제공한다
특히 Turbo NAS Pro+는 VM웨어, 시트릭스 윈도우 서버 2008 Hyper-V 클러스터 등과 완벽하게 연동돼 클라우드 컴퓨팅(인터넷상의 서버를 통해 데이터 저장, 네트워크, 콘텐츠 사용 등 IT 관련 서비스를 한번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팅) 환경 구축을 원하는 기업에 적합하다.
또한 큐냅의 모든 제품들은 iSCSI와 MC/S, MPIO, SPC-3, 씬 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스토리지에 남아도는 용량 없이 필요에 따라 용량을 유연하고 탄력적으로 변경 사용)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내장된 iSCSI 이니시에이터(Built-in iSCSI initiator)와 타겟 서비스를 사용해 다른 QNAP Turbo NAS 제품들과 네트워크 상에서 연결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가상 볼륨을 최대 8개까지 만들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라우런트 쳉 큐냅 제품 총괄 책임자는 “새롭게 발표한 Turbo NAS Pro+ 모델은 고객들에게 보다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최적의 기능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제품군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