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브랜드인 에르메스가 프랑스에 공장 두 곳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고 미국 경제잡지인 비즈니스 위크 등이 4일 보도했다.
에르메스는 올해 3분기 들어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매출이 34% 급증했으며, 특히 미국 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또 올 3분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6% 증가한 6억 8320만 달러로, 예상치를 훨씬 웃돌았다.
에르메스 측은 매출 성장의 원인이 북미, 아시아 지역에서의 인기와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패트릭 토마스 에르메스 최고경영자(CEO)는 4일 “늘어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가죽가공공장 2개와 직물공장 1개를 신설하기로 했다.”면서 “공장이 추가로 세워지면 생산량이 현재보다 20% 정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일명 ‘돈 있어도 못사는 명품백’인 에르메스 가방은 해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고가와 희소가치 마케팅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1일 에르메스가 대구점 개점과 함께 내놓은 1000만원 짜리 ‘버킨 백’ 30여 개는 하루만에 동이 나버렸다.
버킨백은 영화배우 제인 버킨의 이름을 딴 가방으로, 국내에서 유독 구매대기자가 많아 선불금을 내도 인도받는데 1,2년이 걸리는 인기 상품이다. 국내 유명한 여자 연예인들도 이 가방을 구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기도 했다.
사진=에르메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