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엘프귀가 매력적…고아라 닮은꼴 미녀 모델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프리다 구스타프슨 페이스북 보러가기

신화속 엘프처럼 뾰족한 귀에 큰 눈을 가진 북유럽계 미녀 모델이 국내외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일본 온라인매체 로켓뉴스24는 최근 스웨덴 스톡홀름 출신 모델 프리다 구스타프슨(19)을 소개했다.

이 매체는 최근 중국 웹사이트 메이홍 등에 올라온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구스타프슨의 사진을 공개하며 “눈처럼 흰 피부, 장미빛 볼, 커다란 파란 눈동자는 마치 동화속 주인공 같다”면서 “그녀의 매력 포인트는 요정처럼 살짝 뾰족한 귀”라고 전했다.

그녀의 팬들은 그 엘프처럼 뾰족한 귀를 “귀엽다”고 평하고 있다고 한다.

구스타프슨은 지난 2008년부터 모델 활동을 하고 있지만 2010년 봄·여름 컬렉션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84cm라는 큰 키에 반해 아기같은 얼굴이 대조를 이뤄 인상적이다.

그녀는 현재 안나 수이, 질 스튜어트 등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있는 브랜드 광고에 등장했으며, 보그, 더블유, 엘르, 뉴메로 등 대형 패션 매거진에서도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아직 데뷔 4년차 정도지만 이미 세계 슈퍼모델 ‘톱 50’에서 35위에 랭크 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스타프슨은 일부 사이트를 통해 국내서도 몇 차례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일부 네티즌은 배우 고아라와 닮았다고 평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