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이러한 의료현실에 선진적 의료환경을 구축하고 전문적인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등장하고 있다. 유디도 지난 6월 의료계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병원경영컨설팅 전문회사로 설립됐다.
유디는 의료진의 선진 의료기술연구를 돕고 적절한 가격에 기본적인 치과진료서비스를 보다 많은 국민이 경험할 수 있도록 경영활성화 시스템구축, 정보지원 등 전문적인 경영지원을 하고 있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병원경영을 지원하는 MSO와 브랜드 관리, 해외시장 개척이다. 즉 의료진들이 진료이외의 것에 신경을 쓰지 않고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주 업무다.
의료진은 급변하는 의료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경영상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전략적 경영방법으로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 왜냐하면 의료진이 병의원을 운영하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진료 등 신경쓸 일이 많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유디는 여러가지 경영노하우를 통해 병의원에게 최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지원을 통해 의료진들은 경영에 대한 걱정없이 환자진료에만 전념 할 수 있고 그 결과 의료의 질이 높아지게 된다.
현재 국내 치과 107개점, 미국 6개점 그외 성형외과, 피부과, 한의원 등에 전문 경영지원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병원경영 지원시스템에 대한 문의와 요청이 잇따르고 있는 상황이다.
MSO 분야에서 리딩컴퍼니 역할을 하고 있는 유디(www.udmso.co.kr) 정환석 대표는 “의료의 공공성을 지키며 의료진들이 진료에만 전념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구축하겠다.” 며 “더불어 우리사회의 약자와 소수자를 위한 사회공헌사업들을 충실히 이행해 사랑의 도움을 지속적으로 주겠다.”고 전했다.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