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세계 최고의 항공사는 에미레이트항공…한국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적인 항공평가기관 스카이트랙스가 에미레이트항공을 올해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평가했다.

18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3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에서 에미레이트 항공이 세계 최고의 항공사 수상뿐만 아니라 9년 연속 중동 최고의 항공사 및 기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부문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 총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어 카타르항공(2위), 싱가포르항공(3위), 전일본항공(4위), 아시아나항공(5위) 순으로 선정됐다.

세계 최고의 승무원상은 캐세이퍼시픽항공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아시아나항공, 3위 말레이시아항공, 4위 에바항공, 5위 싱가포르항공 순으로 나타났다.

최고의 기내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에미레이트 항공에 이어 싱가포르 항공(2위), 캐세이퍼시픽항공(3위), 터키항공(4위), 카타르항공(5위) 순이었다.

이 밖에 최고의 퍼스트클래스는 에티하드항공(1위), 전일본항공(2위), 에미레이트항공(3위)이 선정됐다.

최고의 비즈니스클래스는 카타르항공(1위), 오만항공(2위), 싱가포르항공(3위)이, 최고의 일반석은 가루다인도네시아(1위), 아시아나항공(2위), 싱가포르항공(3위) 순으로 나타났다.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은 매년 세계 160여 개국의 1800만명의 개인 여객 서비스, 체크인, 탑승, 좌석의 편안함 등 38개 평가 지표에 따라 만족도를 조사하고 자체 조사를 더해 세계 공항 및 항공사를 평가하는 세계 유일의 항공사 순위다.

윤태희 기자 th20022@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