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센스

깐깐해진 소비자 위한 새로운 장, ‘MBC팔도장터’ 론칭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전국 주부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요즘 소비행태 변화상이 신뢰(Credible)·건강(Healthy)·저비용(Inexpensive)·간편 (Convenient)의 영어 머리글자인 ‘시크(C·H·I·C)’로 요약된다.

급성장해온 온라인 쇼핑시장에서 먹거리 불안감이 더해지면서 주부들이 식품을 고를 때 냉정하고 깐깐해진 소비패턴을 보이고 있는 현상을 보이는 것.

이러한 소비양식을 고려해 MBCNET(유기철 대표이사)은 7월 5일 대한민국의 대표 특산명품의 참맛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MBC팔도장터(www.mbc8do.co.kr)쇼핑몰을 공식 오픈해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대한민국의 참맛을 전한다는 슬로건으로 탄생한 이번 MBC팔도장터는 전국 특산명품을 엄선하여 제품구성을 하고, 다양한 검증을 통한 안전성과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내세웠다. 또한 쉽게 접할 수 없던 특산명품을 현지 직배송을 실현, 비용절감을 이뤄내면서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간편한 구매를 제공한다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쇼핑몰의 구성면에서도 차별화된 화면구성과 함께 최단 클릭으로 현지 특산현장을 실제로 보는 듯한 동영상을 연동, 팔도특산품의 면면을 다면적으로 쉽고 생생히 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매방식 또한 쉽고 간편한 쇼핑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특히 MBC팔도장터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푸드스토리 웹진을 통해 대한민국 팔도의 특산물들의 탄생역사와 현지 생산과정, 과학적인 효능분석, 새로운 레시피 발굴, 국내 명인·명장들의 푸드 칼럼 등을 통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점도 돋보인다.

MBC팔도장터 측은 회원가입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할인쿠폰을 증정하고 기획 상품전을 통한 파격 할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수량 관계없이 모든 고객 무료 배송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론칭기념 대규모 이벤트 축제도 5일 오픈과 동시에 진행된다. 회원만 가입해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무료 할인쿠폰과 적립금을 증정하고, 특산명품을 체험하는 행운을 누릴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현재는 사전 이벤트로 회원가입 관계없이 판매 예정된 특산명품인 경기연천버섯세트, 순창고추장, 된장세트, 명품차랑 2종세트 등 총 12세트와 피부미용을 위한 스크럽 200세트를 나눠주는 응모이벤트가 SNS상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MBC팔도장터 오형권팀장은 “MBC방송 콘텐츠의 장점을 살려 대한민국의 특산물을 입체적으로 소개하고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차별화해나갈 것”이라며 “공영방송으로서의 혁신적인 신뢰 프로세스를 더욱 공고히 하는 것을 본분으로 삼고 본사뿐 아니라 18개 지역 MBC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나눔의 실천에도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