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종교계의 반발까지 불러온 이 달력은 폴란드 최대 관 제조사 린드너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발행하고 있는 것으로 관을 배경으로 반라의 여성모델이 포즈를 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계에서 가장 오싹한 캘린더’라는 별칭까지 붙은 이 달력은 출시 직후 1만 여장이 팔려나갈 만큼 큰 인기를 끌고있다.
회사의 사장 즈비그뉴 린드너는 “관이 죽음 혹은 종교적 상징이 아닌 상품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이같은 캘린더를 생각했다” 면서 “아름다운 폴란드 여성모델과 우리 제품의 환상적인 조화를 사진으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현지 종교단체에서는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있다. 특히 지난해 폴란드 가톨릭 교구 측은 “죽음은 숭고한 것으로 섹스와 혼동해서는 안된다” 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같은 반발에도 린드너사는 오히려 비판이 싫지않은 표정이다. 언론 보도를 통한 홍보 효과로 톡톡한 재미를 보고 있기 때문.
린드너 사장은 “관은 절대 오싹한 물건이 아닌 마치 집에 있는 침대와도 같다” 면서 “우리 캘린더를 보고 관에 대한 생각이 바뀌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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