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불면증 걱정 끝! 숙면 유도 ‘스마트 침대’ 화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깊은 밤 잠 못 드는 이들이 반가워할 ‘숙면유도 스마트 침대’가 등장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해당 제품은 미국 침대제작업체 셀렉트 컴포트(Select Comfort)사가 개발했으며 제품이름은 ‘슬립 넘버 베드(Sleep Number bed)’다.



해당 제품은 수면자의 생체리듬을 체크해주는 센서가 내장돼있는 것이 특징이다. 잠을 자는 동안 수면자의 심장박동, 호흡횟수 등이 센서에 입력되고 수면상태가 좋았는지 부족했는지 판단해 일명 수명 IQ를 측정한다.

이 분석 자료는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돼 사용자가 스스로 수면 자세를 교정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여기에는 올바른 수면 습관을 정해주는 모니터링 시스템까지 포함돼 있다.

가장 편한 자세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사용자는 원격조종이나 음성명령으로 매트리스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칼라 코딩 시스템 도입으로 침대에서 독서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조명 빛도 나오며 피로를 풀어주는 안마기능도 있다. 심지어 옆 사람의 코골이가 심하면 자동으로 위치를 조정해주는 시스템까지 있다.

한편 해당제품은 올해 미국에서 첫 판매될 예정으로 ‘클래식’, ‘퍼포먼스’, ‘메모리 폼’, ‘이노베이션’의 4종류로 출시된다. 표준제품 가격은 약 8000달러(약 850만원)이고 스탠드 조명 등이 포함된 풀 옵션은 약 15000달러(약 1600만원)다.

사진=슬립 넘버 베드(Sleep Number bed) 홈페이지 캡처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