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리워드 어플 ‘로또팡’, 온라인 광고 플랫폼 정식 론칭

작성 2014.02.21 00:00 ㅣ 수정 2014.02.21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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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BM특허 및 PCT 국제특허를 출원한 크라우드 소싱(대중참여, CS) IT기업 ‘나눔누리 코리아’가 자사의 리워드(보상) 어플리케이션 ‘로또팡’의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내부에서 운영 중인 온라인 광고 플랫폼이 정식 론칭된다고 밝혔다.

나눔누리 코리아의 리워드 어플리케이션 로또팡은 떨어져 버려지는 매주 약 1천만 장(500억 원) 이상의 떨어진 로또 번호에 재 당첨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신개념 리워드 어플로 떨어진 로또 번호 소지자들에게 3번의 당첨 기회를 추가로 부여하고 1~5등까지 당첨 시, 상금 및 그에 해당하는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자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행운팡, 쿠폰팡을 이용해 로또를 구매(수거)하지 않아도 무료 응모를 할 수 있고 제휴사인 온디스크의 무료 영화 쿠폰 지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로또팡 이용자가 로또팡 및 행운팡, 쿠폰팡 응모 중, 결과를 기다리는 약 15초 동안의 동영상으로 노출되는 광고비로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인 로또팡의 광고 플랫폼은 타 매체와는 달리 광고 집행에 대한 제약이 없어 효율적인 광고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대출, 주류, 상조, 대리운전, 성형외과 등 타 매체에서 진행하지 못했던 성인 포커스 중심의 광고 집행이 자유롭게 진행 가능한 것.

또 회원가입 시 입력하는 정보를 통해 정교한 목표 타겟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회원의 성별, 거주지역, 연령, 관심사, 취미 등을 기준으로 타겟을 설정해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다양한 랜딩 페이지의 설정이 가능해 일반 웹 페이지뿐 만 아니라 다양한 유형의 페이지 랜딩으로 효율적인 광고 진행이 가능하다.

나눔누리 코리아 관계자는 “회원 정책에 따른 매주 ‘팡’ 무료 지급,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때문에 충성도 높은 회원 확보 및 유지가 가능하다”며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광고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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