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센스

포장이사전문업체 선정 시 ‘이사준비 체크리스트’ 작성하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사철이 다가오면서 포장이사 견적 등 믿을 만한 업체를 찾아나선 사람들이 늘고 있다. 자칫하면 낭패를 볼 수 있는 봄 이사철, 브랜드 24를 통해 이사 업체 선정 방법을 알아봤다.

우선 이사 4주 전에 이삿짐센터를 예약한다. 내가 꼭 이사해야 할 날짜가 있거나 이사 수요가 많은 손 없는 날을 원한다면 사전 예약은 필수다. 이사 할 날에 급급해 이사 업체를 결정한다면 이사비용도 비교 할 수 없거니와 서비스는 기대 할 수 없기 때문이다.

무료이사견적서비스를 통해 가격비교 이용 후 몇 개의 업체를 선정 한 다음 꼭 무료방문견적을 받아 보는 게 좋다. 사다리차가 필요하게 될 경우 등 어떤 장비가 필요한지는 직접 와서 보지 않으면 정확히 알 수가 없다. 또 이사 당일 웃돈 요구를 하는 업체의 횡포를 예방 할 수 있다.

공신력 있는 관허업체를 꼭 선택하자. 이사에서는 피해 보상 보험 가입 여부가 특히 중요하다. 가구나 전자 제품들이 워낙 고가이다 보니, 훼손이나 파손, 분실 될 경우 보상을 받지 못한다면 이사 비용보다 큰 돈을 손해 봐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업체 서비스를 꼼꼼히 살펴보자. 예를 들어 에어컨 부착을 지원한다면 따로 고객이 알아보는 번거로움도 덜어주고 비용적인 면에서도 저렴하다. 입주청소, 인테리어 등 생활 서비스도 받을 수 있고, 무료 서비스도 꼼꼼히 살펴 업체 선정을 해야 한다.

특히 브랜드24에서는 청소서비스, 인테리어서비스, 생활서비스로 나뉘어 고객들에게 체계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사에 따라 카처 서비스, 해충방지, 알러지 케어 등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자연친화적 환경을 중요시하는 추세에 맞게 피톤치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정기적인 직원 교육으로 물적 인적 서비스까지 고려하는 등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이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한편 브랜드24는 가정이사부터 원품이사, 포장이사, 해외이사, 보관이사, 사무실 이사 등 체계적인 서비스로 합리적인 이사비용을 제공한다. 서울 전 지역과 전국 어디에서나 고품격 포장이사를 지원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