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치킨의 대표 메뉴는 기름에 노릇노릇 튀긴 프라이드치킨이었다.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였지만 이제 즐겨 찾는 이들이 조금씩 줄어들며 치킨 메뉴 1순위가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시대 흐름에 따라 점차 소비자들의 지식수준이 올라가면서 맛에 대한 것은 물론 건강에 좋은 메뉴를 찾고 있기 때문이다.
최근 웰빙 문화가 자리 잡으며 건강을 생각한 치킨인 화덕치킨이 등장하면서 치킨시장의 흐름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그 흐름의 중심에는 국내 최초로 시장에 화덕치킨을 선보인 (주)후인의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이 있다.
(주)후인의 치킨브랜드 ‘화덕에 꾸운 닭’은 화덕의 고온을 이용하여 기름기를 쫙 빼 담백한 맛을 살린 화덕치킨으로 맛과 건강, 이 둘을 충족시킨 웰빙치킨으로 불리며 소비자들의 입맛은 물론 치킨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도 호평을 받고 있다.
치킨전문점 ‘화덕에 꾸운 닭’ 관계자는 “화덕치킨의 탄생 배경은 치킨을 화덕에 구워보면 어떨까 하는 창의적인 생각에서 시작되었다. 수많은 실패를 하면서도 절대 포기할 수 없었던 이유는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맛, 이 두 가지에 대한 만족을 주기 위해서였다. 오랜 연구 끝에 최적의 화덕을 개발하는데 성공했고 그간의 노력이 지금의 성공을 가능케 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치킨프랜차이즈 ‘화덕에 꾸운 닭’은 창업자를 위한 특전으로 인테리어 및 주방설비 기물 지원 등 1,6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화덕에꾸운닭(이하 화꾸닭)’은 현재 운영 중인 매장을 비롯해 천안차암점, 울산온산점, 광주1호점 등 다양한 지역에서 오픈 예정이다. 자세한 창업문의는 ‘화꾸닭’ 본사 홈페이지(http://www.hwaggudak.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