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큰 여성일수록 온라인 쇼핑에서 돈도 더 많이 쓴다는 재미있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최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알리바바는 여성 가슴 사이즈와 소비 패턴을 비교한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회사 측의 조사방법은 간단하다. 자사 인터넷 사이트에서 속옷을 구매한 여성의 브라 사이즈와 소비 패턴을 비교 분석한 것. 조사 대상에 오른 정확한 숫자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체로 가슴이 큰 여성일수록 쇼핑에서 쓰는 돈 역시 증가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공개된 데이터를 보면 가슴이 작은 A컵 여성의 경우 상대적으로 가장 쇼핑액이 떨어졌으며(낮은 소비의 경우 65% 비율), 이와 반대로 가슴이 큰 D컵 여성의 경우 낮은 소비층이 13%에 불과했다. 고소비 층은 이와 반대로 나타났다. A컵 여성의 경우는 아예 없었던 반면 D컵 여성은 7%나 차지했던 것.
결과적으로 가슴 크기와 쇼핑액이 비례함을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회사 측은 그 이유를 나이에 따른 경제력과 D컵 여성의 외모 관심에서 찾았다.
알리바바 부회장 조셉 차이는 "A컵 여성의 소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것은 나이가 어려 아직 가슴이 작고 수입이 적기 때문" 이라면서 "이와 반대로 D컵 여성은 나이도 있고 자신을 치장하는데 더 적극적인 것으로 풀이된다" 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적극적인 소비층은 E컵 여성으로 분석됐다" 면서 "이 데이터는 빙산의 일각을 조사한 것으로 연구자료로는 볼 수 없다" 고 선을 그었다.
박종익 기자 pji@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