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커피 시장에 ‘신선’바람 일으키며 인기몰이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by 바빈스키(Cold Brew by Babinski)’가 기존 커피 시장의 지각변동을 예고하고 있다. 국내 커피 시장의 증가세 속에 더욱 간편하게 특별한 커피를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제대로 사로잡은 것.
야쿠르트 아줌마 최영심씨는 “로스팅 날짜가 붙어 있어 고객들이 신선하게 생각하시더라구요. 지나가다가 일부러 저를 찾아오시는 고객도 많아졌구요. 구매 문의전화도 많이 받고 있어요”라고 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반응이 뜨거운 데는 전문점 커피 못지않는 맛과 품질의 커피를 매일 집과 사무실에서 간편하고 신선하게 받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의 차별화된 맛과 유통의 힘이다.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최근 세계적으로도 가장 트렌디한 커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을 적용했다. 콜드브루 방식으로 우려낸 커피는 뜨거운 물로 우려내는 커피에 비해 자연스러운 단맛이 더해져 보다 부드럽고 깔끔하며, 청량감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 여기에 세계 정상 바리스타의 레시피로 특별함을 더했다.
특히,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기존의 제품과 차별된 유통기한을 고집한다. 한국야쿠르트가 선택한 유통기간은 단, 10일. 이는 로스팅 후 최고의 콜드브루 커피의 맛과 향이 살아있는 기간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로스팅 후 10일 동안만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가 쉽게 커피의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 겉면에 원두 로스팅 일자가 표기된 파란색 스티커를 부착했다.
이처럼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 by 바빈스키’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이 뜨겁자 커피전문점 업계에서도 저마다 ‘콜드브루’ 커피를 내놓으며 판을 키웠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한국야쿠르트가 시작한 콜드브루 커피 바람에 소비자들이 응답하면서 ‘콜드브루’는 올 여름 가장 핫한 커피가 될 것이다”라고 전망하고 있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