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시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뮤지컬 1위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미국의 유명 영화제작사 21세기 폭스가 최근 ‘시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뮤지컬‘(Greatest Musical of All Time) 조사결과를 발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네티즌을 대상으로 한 이 조사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한 뮤지컬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사운드 오브 뮤직’(The Sound of Music·1959)으로 응답자 15%의 지지를 얻었다.

사운드 오브 뮤직은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1443회나 연속 공연되는 등 큰 인기를 끈 명작으로 가정교사 역의 줄리 앤드류(Julie Andrews)와 7명의 아이들이 부른 일명 ‘도레미 송’은 전 세계 어린이들로부터 사랑을 받는 명곡이 되었다.

다음으로 지난 1978년에 초연돼 히트한 올리비아 뉴튼(Olivia Newton)과 존 트라볼타(John Travolta) 주연의 ‘그리스’(Grease)가 뽑혔으며 3위에는 외딴 성에서 한 쌍의 연인이 겪는 에피소드를 그린 컬트영화 ‘로키호러픽처쇼’(Rocky Horror Picture Show)가 선정됐다.



또 줄리 앤드류 주연의 ‘메리 포핀스’(Mary Poppins)와 몽환적 영상이 뛰어난 니콜 키드먼(Nicole Kidman)의 ‘몰랑루즈’(Moulin Rouge)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순위권 안에 든 작품으로는 ‘오페라의 유령’(Phantom of the Opera)과 ‘오즈의 마법사’(The Wizard of Oz)가 있었다.

다음은 21세기 폭스사가 뽑은 ‘시대를 뛰어넘는 최고의 뮤지컬 10’

1. 사운드 오브 뮤직

2. 그리스

3. 록키호러픽처쇼

4. 메리포핀스

5. 몰랑루즈

6. 오페라의 유령

7. 오즈의 마법사

8. 올리버

9. 웨스트사이드스토리

10. 치티 치티 뱅 뱅

사진=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한 장면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