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세계에서 가장 큰 기차 모형세트 공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에서 가장 큰 기차 모형세트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독일의 프레데릭·게리트 브라운 형제가 만든 이 모형세트는 1150㎡의 공간을 가득 채울 만큼 거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 미국과 스위스, 스칸디나비아, 독일, 오스트리안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만든 이 모형은 장난감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정교하게 제작됐다.

미국 부문에는 로키산맥 등을 본 딴 모형이 웅장하게 서 있으며 스위스 부문에는 마터호른산이, 스칸디나비아에는 4ft길이의 모형 배가 설치돼 실제를 방불케 한다.

또 700여개의 기차를 비롯해 1만 여개의 미니어처 차량과 마차, 900개의 신호등과 2800채의 빌딩, 16만개에 달하는 디자인 조명 등이 설치돼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곳을 지나도록 제작된 기차 모형의 길이는 약 9.6km. 2014년에 제작이 완료되면 기차 모형의 길이는 20km를 훌쩍 넘을 것으로 보이며 모형세트의 규모도 1800㎡에 달할 것으로 알려졌다.


‘미니어처 원더랜드’라는 이름으로 지난 2000년부터 이를 제작해온 브라운 형제는 “모두 놀라워하고 즐길 수 있는 것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까지 800만 파운드(약 162억원)의 후원금을 받아 제작된 이 모형세트에는 프랑스, 이탈리아, 유럽 등지의 디테일한 모형들도 추가로 설치될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