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출시된 이후 최신 IT계열 제품을 발 빠르게 소개하는 사이트들은 일제히 ‘김연아폰’에 뜨거운 눈길을 보냈다.
여기에는 삼성전자에서 새로 출시된 휴대폰이라는 점 외에도, 세계 피겨 최정상 자리에 우뚝 선 메인 모델 김연아가 해외 네티즌들의 구미를 당기는 것으로 분석된다.
미국 IT전문인터넷매체 ‘유버기즈모’(UberGizmo)는 26일 ‘한국의 피겨선수’ 김연아가 삼성전자 최신품의 모델을 맡았다고 소개하며 “블로그처럼 편집 가능한 다이어리 기능, 풀터치 스크린, 지상파 DMB 기능이 눈에 띤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온라인 상에는 영어를 비롯해 러시아어, 중국어 등 세계 주요 언어로 김연아폰을 소개하는 블로그를 쉽게 접할 수 있다. 해외 네티즌들은 김연아의 광고사진과 함께 동영상사이트 ‘유튜브’에 올라온 광고 동영상에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광고 동영상을 본 해외 네티즌들은 “귀엽다”, “너무 예쁘다”며 김연아에 찬사를 보내는 의견과 함께 “미국에서는 언제 구할 수 있느냐”, “영국에서는 어디에서 구할 수 있냐”며 구매의사를 표하기도 했다.
세계적인 피겨스타 김연아의 매력이 피겨팬을 넘어 다양한 층에 받아들여지는 모습에 김연아폰이 본격적으로 판매되면 더욱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문설주기자 spirit0104@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