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SS501 멤버 김현중과 피겨스타 김연아가 2009년 라이징 스타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올해 최고 CF 모델로 등극하고 최다 인물 검색어 순위권내에 진입하는 등 각종 차트에 서 승승장구한 것.
21일 광고 마케팅 전문 사이트 애드와플은 지난달 30일부터 13일까지 1만 여명을 대상으로 2009년 가장 인기가 많았던 CF와 모델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김현중과 김연아가 각각 남녀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화장품과 의류, 치킨 광고 등을 넘나들며 종횡무진한 김현중은 27.1%의 지지로 이민호와 이승기를 제치고 1위에 올랐으며 김연아는 34% 지지로 소녀시대와 이효리를 넘어섰다.
애드와플 관계자는 “김현중은 10대의 전폭적인 지지로 평소 사이트에 상위권에 랭크되는 경우가 많았으며 김연아의 경우 10, 20대를 비롯해 40~50대까지 일반 대중에게 폭넓은 지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인터넷 포털 사이트 야후코리아(www.yahoo.co.kr) ‘2009년 인기 검색어 Top 10’ 에서도 김현중과 김연아는 최다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 1위로 등극했다. 2009년 떠오르는 베스트드레서 부문에서 18%의 지지율로 나란히 차세대 패셔니 스타 3위에 오른 것.
특히, 김현중은 야후가 선정한 2009 아아 버즈 어워드 최고 스타에 선정됐으며 ‘피겨 퀸’ 김연아는 삼성경제연구소 ‘2009년 10대 히트상품’ 설문조사 결과 히트 상품 3위(서비스 및 기타 분야 1위)로 꼽히기도 했다.
김현중은 ‘꽃보다 남자’ 를 통해 국민 선배로 각광받으면서 김연아는 올해 출전한 5개 대회를 모두 석권하면서 광고와 액세서리, 음반 등에서도 다양한 히트 상품을 파생시킨 데에 따른 것이라는 게 야후와 연구소측 분석이다.
사진 = 서울신문NTN DB
서울신문NTN 백영미 기자 positive@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