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이 26일부터 5월 16일까지 마케팅 실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학생 대상 ‘캠퍼스 오픈마케터’ 1기를 모집한다.
‘캠퍼스 오픈마케터’는 오픈마켓과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옥션의 온-오프라인 마케팅 실무에 직접 참여시켜 직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실무 체험은 기수제로 운영될 예정으로 선후배간의 인맥과 온라인 업체의 이벤트 기획 및 운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으로 선발자는 올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옥션의 ‘오픈마케터’로 활동한다. 월 2회 이상 옥션 본사를 방문해 마케팅 근무 경험을 쌓고 옥션 캠퍼스 ‘오픈마케터’ 수료증과 더불어 옥션 미래명함이 발급된다.
특히 수료 후 우수 마케터로 선정된 총 2명에게는 각 순위대로 1천만원과 5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며 ‘오픈마케터’ 전원은 최신 넷북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픈마케터 지원은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기소개서 제출 및 간단한 미션에 응모하면 된다.
옥션 온사이트 마케팅팀 선희정 과장은 “단순 공모전이 아닌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직접 직업 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벤트다.”며 “기업 입장에서 20대 대학생들의 참신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얻고 참여자 역시 실제 업무를 스스로 진행, 마케터 선배들과의 멘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고 밝혔다.
사진=옥션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