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이 이메일 송수신은 물론 문서 관리, 일정 공유, 메신저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웨어 솔루션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심플렉스인터넷은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기업용 인트라넷 서비스인 ’카페24 그룹웨어’를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업무를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카페24 그룹웨어’는 ◆전자결재 ◆이메일 송수신 ◆일정 관리 ◆메신저 ◆게시판 ◆문서 관리 등 조직의 협업 시스템에 필수적인 기능이 지원되고 있으며, 총 10G(메일 4G, 웹하드 6G)의 저장 공간이 제공된다. 특히 일반적 그룹웨어와 달리 이용자 수 제한이 없어 사용 인원이 늘어나도 별도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 웹 기반으로 구축되어 있어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 쇼핑몰에서 사용되는 도메인이 그룹웨어 대표 도메인으로 바로 적용된다. 쇼핑몰 도메인이 cafe24.com일 경우, gw.cafe24.com으로 사용하는 식이다.
이번 서비스는 카페24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고 전자결제대행서비스(PG)를 사용하는 운영자들에게 제공되며 관리자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들의 규모가 커지고 매출이 증가하면서 효율적 업무 관리의 필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면서 “카페24 그룹웨어를 통해 쇼핑몰 운영자들이 보다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업무 효율 및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신문NTN 차정석 기자 cjs@seoulnt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