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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 ’모니터링 철저’

작성 2010.05.11 00:00 ㅣ 수정 2010.05.11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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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이 23일까지 ‘제7기 롯데홈쇼핑 고객평가단’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인원은 총 400명으로 활동기간은 6월 4일부터 12월 31일까지 7개월간이다. 평소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에 활발하며 홈쇼핑에 관심 있는 남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롯데아이몰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를 통해 손쉽게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회원은 6월 3일 개별 통보할 예정.

고객평가단은 ▲신상품 평가 ▲방송모니터링 ▲아이디어제안 ▲리서치 등의 활동을 하게 되며 활동에 따른 적립금이 지급된다. 또 롯데홈쇼핑에서 상품구매 시 롯데홈쇼핑 임직원과 동일한 할인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다. 평가단 활동기간이 만료되는 달에는 우수회원 5명을 선정해 10만원의 적립금도 지급한다.

지난 2006년 발족한 롯데홈쇼핑 고개평가단은 상품기획자가 신상품을 발굴하면 이들 평가단으로부터 품질, 구성, 기능 등 상품에 대한 전반적인 검토가 이루어지며 구성, 가격, 사은품을 조정하는 등의 감독관 역할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이유홍 담당은 “고객평가단은 상품 선정단계부터 론칭 후 모니터링까지 철저하게 고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창구”라며 “고객평가단이 제안하는 서비스, 혜택 등을 수용하다 보면 고객들의 숨겨진 욕구까지도 발견할 수 있어 아이디어뱅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연 4~5회 가량 진행하는 고객체험행사 모집인원 중 40% 고객평가단을 선정해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불우이웃에게 김치를 전달하는 ‘김치나눔행사’를 시작으로 올 1월에는 ‘댕기머리샴푸 체험’, 2월에는 ‘메주와첼리스트 여행패키지 체험’ 등을 고객평가단과 함께 진행한바 있다.

사진=롯데홈쇼핑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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