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윤정수가 일주일에 영어단어 500개 암기에 도전한다.
윤정수는 지난 6일 첫 방송죈 케이블채널 tvN ‘80일 만에 서울대가기’ 시즌2의 MC로 낙점돼 혹독한 신고식을 치렀다. 가장 공부를 못할 것 같은 MC 1명과 수험생 1명을 뽑아 일주일 만에 영단어 500개 외우기에 도전하기로 한 것.
이에 MC 중에서는 39살의 윤정수가, 학생 중에서는 5년 동안 공부한 적이 없다는 이경제 군이 낙점됐다. 이경제 군은 이름이 경제라는 이유만으로 서울대 경제학과를 희망해 눈길을 끌었다. 이 과정에서 ‘80일 만에 서울대가기’ 시즌2의 절대 핵심이자 160명의 전문가가 6개월의 연구기간을 거쳐 탄생시킨 ‘단천비급’이 전격 공개됐다.
한 달에 2000개 영어단어를 쉽게 암기 할 수 있는 특효의 암기법 ‘메모리 1.7.30’과 집중력을 최대 5배까지 높여주는 ‘제이콥슨의 비밀’이 바로 그것. 도전에 나선 윤정수와 이경제 군은 솔루션 ‘제이콥슨의 비밀’을 몸소 체험한 후 놀랍고도 충격적인 집중력 향상을 보였다.
제작진 관계자는 “‘80일만의 서울대가기’ 시즌1에서 비법만 알려줬다면 시즌2에서는 30가지 수능 비법은 물론 6가지 학습장애 솔루션까지 함께 제공해 시너지 효과를 한층 높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사진 = tvN
서울신문NTN 뉴스팀 ntn@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