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은 마이크로블로그 ‘요즘’을 통해 온라인 프리스타일 랩배틀(자유로운 랩을 통해 승부를 정하는 랩 대결)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다음은 힙합 아티스트 조PD, 슈프림팀, 언터처블과 함께 프리스타일 랩배틀(yozm.daum.net/fun/rockemhard)을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랩배틀은 오프라인 랩을 온라인에서 즐길 수 있게 시도해 QOOK TV가 진행하는 ‘힙합플로우 : 락엠하드 시즌 2’ 프로그램의 하나로 기획된 것.
마이크로블로그 ‘요즘’을 통해 총 3차례 진행되는 랩배틀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조PD와 22일부터 8월 11일까지는 슈프림팀, 8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언터처블이 온라인상에서 랩배틀을 진행한다.
참여는 ‘요즘’에서 자유롭게 150자 랩배틀을 신청하면 되며 각 기간에 해당하는 아티스트는 기간별로 5명씩 선정해 ‘요즘’을 통해 답랩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랩배틀 우승자는 베스트 프리스타일상을 수상 받으며 출연아티스트와 곡작업 기회 및 ‘힙합플로우 : 락엠하드 시즌2’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 아티스트들의 답랩을 받은 15명에게는 프리스타일상과 함께 아티스트의 사인이 담긴 CD, 다음 브랜드 상품패키지를 제공받게 된다.
다음 배성준 제휴비즈마케팅팀장은 “이번 온라인 프리스타일 랩배틀은 랩과 SNS가 결합된 행사로 SNS의 활성화는 물론 힙합 문화를 새롭게 조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유명 힙합 아티스트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 힙합을 사랑하고 즐기는 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힙합플로우 : 락엠하드 시즌2’는 QOOK TV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QOOK TV Channel One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와 MTV를 통해 매주 토요일 밤 12시 30분에 시청할 수 있다.
사진=브렌뉴스타덤, TS 엔터테인먼트, 로엔엔터테인먼트, 다음
fakeFCKRemove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fakeFCKRemov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