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진오 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2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ON-국민 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오디션 잉글리시(www.auditionenglish.com, 이하 오잉)’ 가 7차 초등 영어 교과 과정이 반영된 ‘키즈매직쇼(Kiz Magic Show)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 된 키즈매직쇼는 아이들에게 가장 흥미로운 마법세계 이야기 안에서 핵심 단어와 문장을 기본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또한 7차 초등영어 교과과정의 학습 목표인 과제해결형 교수법과 노래와 챈트(chant)가 반영돼 제작해 초등학생들에게 유익할 것으로 보인다.
개편된 7차 영어 교과 과정은 영어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며,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고, 일상 생활과 일반적인 화제에 관해서 자연스럽게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는 부분에 학습 목표를 두고 있다.
이 같은 교과과정 목표가 반영된 ‘변신마법 배우기’ 는 과제를 해결하면서 단계별로 학습자가 해결해야 할 과업을 제시, 이를 순차적으로 해결하며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윤복근 한빛소프트 홍보팀장은 “‘리듬언어’라고 하는 챈트는 흥겨운 멜로디에 영어 가사를 덧붙여 학습자가 자연스럽게 노래와 율동을 하며 다양한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어 아이들이 영어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이를 활용해 유저들은 기존의 매직쇼에 나왔던 주요 어구를 바탕으로 구성 돼 예습과 복습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 기타 오잉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www.auditionenglis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진오 기자 why@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