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문NTN 김수연 기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이하 BI) 솔루션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비즈니스 BI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는 전세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BI 서베이 9(The BI Survey 9)’에서 종합 최고 순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측은 “BI의 성공적인 구축을 좌우하는 핵심성과지표(KPI) 분석 결과 23개 제품 가운데 자사가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서는 23개의 BI 제품 중 대형 BI 업체인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 SAP 비즈니스오브젝트 ▲ SAP BW/BEx ▲ 오라클 BIEE ▲ IBM 코그노스▲ SAS ▲ MS 등 7개 회사의 제품들이 조사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32개의 핵심성과지표(KPI) 중 16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특히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핵심성과지표(KPI) 중 ▲비즈니스 혜택 ▲제품 지원 품질 ▲관리자 한 명당 사용자 ▲라이센스 재구매 비율 ▲데이터 용량 ▲쿼리 성능 ▲고객충성도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범위 ▲확장성 등에서 최고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BI 서베이9’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리서치 센터(BARC)가 실시하는 기업 BI활용 현황 조사로 이번에는 3000여명의 BI사용자들이 조사에 참여했다.
김수연 기자 newsyouth@seoulntn.com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