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선공개한 싱글 ‘HATE’, ‘집으로’에 이어 발매된 솔로 1집 ‘on the way home’은 10년을 하루 같이 부단히 노력해오며 한 밴드를 이끌어온 뮤지션으로서의 내공을 여실히 보여주며 새로운 싱어송라이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주윤하는 솔로 1집 전곡의 작사, 작곡, 연주는 물론 프로듀싱 전반을 스스로 꾸려내며 각 트랙의 다채로운 감성들을 다양한 장르로 펼쳤다.
세심하게 짜인 사운드의 볼륨감과 연주로 완성된 정서적 깊이는 대중음악이 본질적으로 지향하는 목적지에 한 걸음 더 다가가 있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하다.
타이틀곡 ‘당신의 평화는 연약하다’는 평범한 어느 날, 짐작도 하지 못했던 소식들이 찾아올 때 깨닫게 되는 우리의 연약함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다.
이번 앨범은 특별히 정원영, 손성제, 아스트로 비츠, 이상순, 토마스쿡, 조재범, 디어클라우드, 나희경 등의 실력파 뮤지션들의 협연으로 앨범의 수준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주윤하의 솔로 1집 ‘on the way ho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오는 2월 18일 토요일 오후6시 홍대 앞 벨로주에서 진행되며, 2월 2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