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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너리티 리포트?’ 성별 인식하는 광고판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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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등장한 타켓팅 광고가 현실로 등장한다.

영국 런던 거리에서 처음으로 남성인지 여성인지 성별을 구별해 광고하는 전자 광고판이 선보인다.

이 전자 광고판은 이번주에 런던 옥스포드 스트리트의 한 버스정류장에서 선보일 예정으로 성별에 따라 다른 메시지의 광고를 40초 동안 상영한다.

성별을 구분하는 이 광고는 카메라를 이용해 눈사이의 거리, 코의 넓이, 턱선의 길이, 광대뼈 모양 등을 측정해 성별을 추측한다.


그러나 이 광고에 대한 찬반 양론도 일고 있다. 한 광고전문가는 “이러한 개인 맞춤형 광고는 미래 광고의 새로운 방식”이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한 반면 한 프라이버시 운동가는 “섬뜩한 현실”이라고 비난하고 나섰다.

런던=서울신문 나우뉴스 유럽통신원 윤정은 yje070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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