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괴물 빅풋?…美오하이오서 포착된 거대 생명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美오하이오서 빅풋 포착
유튜브 캡처

미국 오하이오주(州) 북동부에 있는 숲에서 촬영됐다는 빅풋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이 영상은 지난 4월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게시된 것으로, 현재 그 진위를 두고 인터넷상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공개된 영상은 사륜오토바이(ATV)로 추정되는 차량을 탑승한 한 운전자가 숲 속에 난 비포장도로를 달리던 중 그 앞에 검은 털로 뒤덮인 생명체가 지나가자 급히 방향을 돌려 달아난다. 이때 지나가는 생명체의 모습을 다시 한 번 느린 동작으로 보여주는 데 그 모습이 마치 빅풋처럼 보인다.


이 영상은 지금까지 약 10만여 명이 넘는 네티즌이 감상하고 있으며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조작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조작을 주장하는 네티즌들의 의견을 살펴보면 우선 그 영상을 누가 촬영했느냐는 것이다. 또한 상세한 내용이 보고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이 중에서도 특히 신빙성이 느껴지는 주장은 그 사건이 일어난 짧은 찰나의 순간에 운전자는 조금도 놀란 기색을 보이지 않았다.

이에 대해 미스터리물을 주로 게시하는 고스트띠어리닷컴 역시 “실망스럽게도 이는 싸구려 원숭이 복장을 한 누군가를 마주친 것”이라고 평했다.

한편 논란이 된 빅풋이 촬영된 오하이오주는 지금까지 수십 건의 빅풋 발자국이 발견됐다는 보고가 들어온 곳이라고 현지 10TV뉴스가 전한 바 있다.

사진=유튜브 캡처

윤태희기자 th20022@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