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데일리뉴스가 지난 4일(현지시간) ‘강남스타일’이 우는 아이들도 멈추게 한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고 있다.
매체는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 중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여주며 아기를 달래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 2편을 소개했다. 동영상에는 떼를 쓰며 우는 아기에게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여주자 미소를 지으며 울음을 멈추다는 내용이 생생히 촬영돼 있다.
동영상 게시자인 미국 웨스트 버지니아에 사는 브라이언 보우먼은 “‘강남스타일’이 아기 울음을 그치게 하는데 특효” 라면서 “노래를 끄면 울고 켜면 다시 웃기 시작한다.”고 말했다.
우는 아이를 달래는 것을 넘어 심지어 밥을 안먹고 떼쓰는 아기에게도 ‘강남스타일’이 효과가 있다는 증언도 나왔다.
영국 런던에 사는 앤드류 사이는 “10달 된 아들에게 하루하루 밥 먹이는 것이 고욕으로 한끼 먹이는데 1시간은 족히 걸렸다.” 면서 “‘강남스타일’을 보여주며 밥을 주면 8분 만에 다 먹는다.”며 웃었다.
이어 “아마도 ‘강남스타일’의 화려한 조명과 색감, 댄스 비트가 아이의 관심을 끄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싸이는 4일 밤 서울 광장에서 열린 ‘글로벌 석권 기념 콘서트’ 에 무려 8만 명의 시민들을 끌어 모아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터넷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