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데일리 메일 등 외신은 페이지의 홍보담당자 샤치 헤이즈먼의 발표를 인용해 50년대 미국 최고의 가수였던 그녀가 1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 엔시니타스에서 노환으로 세상을 떠났다고 보도했다.
1927년 오클라호마에서 11남매 중 10번째로 태어난 페이지는 고등학생이던 1946년 지역 방송국 라디오 음악프로에 출연한 것을 계기로 본명 클라라 앤 파울러 대신 패티 페이지라는 이름으로 가수 데뷔했다.
왈츠풍 발라드로 인기를 끌었던 그녀는 1951년 발표한 ‘테네시 왈츠’가 팝, 컨트리 R&B 차트에서 동시에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여가수로 등극했다.
’테네시 왈츠’는 현재까지 1000만장 이상 팔렸으며 테네시주의 공식 주(州)가로 지정됐다.
’Changing partner’ ‘I Went To Your Wedding’ ‘Doggie in the Window’ ‘Mockin’ Bird Hill’ 등 주옥 같은 히트곡으로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그녀는 미 3대 방송사 NBC, ABC, CBS에서 자신의 이름을 내건 프로그램을 진행한 최초의 가수였다.
영화와 뮤지컬에도 출연했던 그녀는 올 2월 그래미 어워드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을 예정이었다.
1963년 대한극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했던 그녀는 1989년 공연이 한국에서의 마지막 공연이 되었다.
인터넷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