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성형수술은 눈, 코 등의 얼굴부위에 집중된 경향이 있었으나 오늘날은 성형기술의 발전과 함께 안전성이 향상되면서 드라마틱한 외모변화를 꿈꾸며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안면윤곽수술이란 광대뼈와 사각턱 등의 뼈수술을 통해 얼굴 전체의 크기와 비율을 조절하고 다듬어 주는 수술로 ‘광대축소술’ 및 ‘사각턱수술’, ‘V라인 수술’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다양한 광대축소수술 방법 가운데 최근에는 ‘슬라이딩페이스(JELIM SLIDINGFACE)’등이 선호되고 있다. 이는 뒤쪽의 각진 부위에서 앞쪽으로 이어지는 아래턱의 전체적인 윤곽선까지 층이 지는 곳 없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해주는 방법이다.
입안으로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비교적 빠른 시간에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붓기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불독주름수술(Wrapping Round Facelift)’을 병행하면 수술 후 볼살이 마치 불독처럼 처지는 현상인 불독증후군을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Jelim 성형외과 양정학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은 뼈의 크기를 줄이는 수술이기 때문에 크기가 줄어든 만큼 피부에 공간이 발생하게 된다”며 “이로 인해 불독증후군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안면윤곽수술과 동시에 리프팅도 진행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양 원장은 이어 “안면윤곽수술이나 양악수술은 얼굴 부위에 실시하는 고난도의 수술”이라면서 “부작용이 생길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사전에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 후 수술에 임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