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탈레반 저격수 총알이 머리를…美해병대원 기적생존 순간 (영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프가니스탄 이슬람 무장단체 탈레반의 저격수가 발사한 총알이 머리에 적중했지만 방탄헬멧 덕분에 목숨을 건진 미국 해병대원의 기적적 생존 순간이 카메라에 그대로 담겨 공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동영상 서비스 사이트 유튜브, 라이브리크닷컴 등에 업로드 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해당 동영상은 3명의 미국 해병대원이 아프가니스탄 사막의 한 유적 폐허로 잠입하는 모습에서 시작된다.




폐허 속으로 들어간 해병대원들은 조심스럽게 한 발, 한 발 앞으로 나아가며 빛이 보이는 반대편 출구까지 나아간다. 선두에 서있던 해병대원이 끝까지 나아갔을 무렵, 갑자기 총성과 함께 두 번째 해병대원의 머리 부분에 파편이 튄다. 잠복해있던 탈레반 저격수의 총알이 명중한 것이다. 천만다행으로 이 해병대원은 착용하고 있던 케블러(미국 듀퐁사에서 개발한 고 탄성률(高彈性率) 섬유 재질) 방탄헬멧 덕분에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황급히 본래 위치로 복귀한 해병대원들은 저격수에게 목숨을 잃을 뻔한 2번째 해병대원의 상태를 살핀다. 해당 대원은 죽을 뻔했다는 사실이 실감 나지 않는 듯 연신 자신의 방탄헬멧을 만져본다. 옆에 서있던 해병대원은 조용히 “너 진짜 운 좋았어”라는 말을 남긴다.



약 3분 남짓한 해당 영상은 현장에 있던 동료 해병대원의 방탄헬멧에 장착되어있던 카메라에 고스란히 담겼다. 영상을 온라인에 게재한 샘 아놀드에 따르면, 해당 상황은 아프가니스탄 헬만드 주 나우자드 지구에서 진행된 헬리콥터 강습 작전 진행 중 발생됐다. 참고로 영상 속 해병대원은 약간의 이명 증상이 나타난 것 외에는 건강에 큰 문제가 없다는 후문이다.

사진·영상=Youtube

조우상 기자 wscho@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