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 인피니티 풀 등 프리미엄 라이프 구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지역 내 신 주거지역으로 각광받는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지어지는 속초 더블루테라는 396실 전 세대에 발코니 설계를 적용했고, 이 중 312실에서는 탁 트인 바다 조망이 펼쳐진다.



지난달 한국은행은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1.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이처럼 저금리 정책 기조 속에서 생활자금과 노후자금 확보를 할 수 있는 투자처로 부동산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생활형 숙박시설은 최근 강세를 보이는 유망 투자처다. 속초 더블루테라와 같은 생활형 숙박시설은 취사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과 유사하고, 개별 등기를 통한 임대 사업과 숙박업이 가능하다.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의 적용을 받는 까닭에 청약 통장이 불필요하며 전매 제한으로부터도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속초 더블루테라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호텔의 장점을 지닌 트렌디한 생활형 숙박시설로,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프리미엄 라이프를 구현해 주는 곳”이라고 전했다.

지역 내 신 주거지역으로 각광받는 속초시 조양동 일대에 지어지는 속초 더블루테라는 396실 전 세대에 발코니 설계를 적용했고, 이 중 312실에서는 탁 트인 바다 조망이 펼쳐진다.

지하 1층 지상 28층 가운데 지상 1층부터 지상 6층까지는 100% 자주식 주차장이 마련되고, 루프탑에는 수평선이 바라다 보이는 인피티니 풀이 만들어 진다. 28층에 들어서는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커다란 유리창 너머로 사계절 설악산의 풍경을 즐기며 운동할 수 있다. 옥상 외부에는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되며, 로비층은 엘리베이터 홀과 화장실 등 서비스 동선을 로비와 분리함으로써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세탁기, 콤비 냉장고, 천장형 에어컨, 전기쿡탑 같은 필수 생활 시설들이 빌트인으로 갖춰져 있으며, 안전한 생활을 위한 무인경비시스템과 디지털 도어록도 설치된다.

속초 더 블루테라는 동해대로 7번 국도와 가까워 속초 전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서울과의 접근성도 뛰어나다. 지난해 서울-양양고속도로를 개통하며 서울-속초 90분대 시대를 연데 이어 2025년 동서고속화철도까지 개통되고 나면 서울에서 속초까지 1시간 15분이면 도착이 가능해진다.

걸어서 5분이면 동해바다 해수욕장(속초, 외옹치)을 만날 수 있으며, 설악산 국립공원, 동명항, 대포항, 호수공원, 먹거리 단지, 코마린 마리나 요트공원, 아바이 마을 같은 유명 관광지와도 가깝다. 더욱이 대포항~속초해수욕장~청호동을 잇는 속초 관광지 연계 해안 관광도로 조기 착공을 비롯한 시의 적극적인 관광산업 개발 덕에 더 블루테라의 미래 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분석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은 조양동에 마련된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거나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

나우뉴스부 nownews@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