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30일 보도에 따르면 해당 밀크티 전문점은 지난 6월 중국 항저우에 문을 연 뒤, 지난 26일에는 상하이 1호점을 오픈했다. 지난 6월에는 서울에도 지점을 오픈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상하이 1호점 오픈 당일, 개점 시간 이전부터 매장 앞에는 많은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고, 오전 11시 30분 경에는 매장 주변에만 200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당일 한정 판매를 실시한 해당 전문점은 결국 개점 직후인 정오 12시부터 번호 대기표를 배부했고, 이 마저도 10분이 채 되지도 않는 짧은 시간 만에 소진됐다.
문제는 이후 대기 번호표를 판매하는 암표상까지 등장했다는 사실이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매장의 밀크티 가격은 13~32위안(약 2190~5380원)인데, 암표는 최대 300위안(5만 430원)으로 약 10배에 달했다.
밀크티 전문점 측의 판매 방식도 문제로 제기됐다. SCMP의 보도에 따르면 이 매장은 현장에서 구입한 밀크티와 셀프카메라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50위안(한화 8400원)을 추가로 지불하도록 했다.
네티즌들은 “밀크티 두 잔에 600위안(약 10만 1000원)을 주고 사먹어야 한다. 이 돈이면 다른 곳에서 무엇이든 사먹을 수 있다”며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현지 경찰이 해당 밀크티 매장 입구로 출동해 암표가 성행하는 것을 막기 위한 특별조치에 들어갔다.
주걸륜과 해당 밀크티 브랜드 사이의 연관관계는 밝혀진 바가 없다. 다만 주걸륜은 평소 SNS를 통해 밀크티를 애음한다는 사실을 밝혀왔다.
한편 주걸륜의 이번 앨범의 신곡 음원은 중국 3대 음원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된 지 25분 만에 음원 수입 680만 위안(약 11억 4200만원)을 돌파, 2시간 만에 1000만 위안(16억 7880만원)을 거둬들이며 단일 곡으로는 기록적인 수익을 냈다. 중국의 일반적인 음원 다운로드 가격은 한 곡당 3위안(504원) 선이다.
송현서 기자 huimin0217@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