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명박, 中언론 선정 ‘2007 세계 10대 인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국 미디어가 뽑은 올해의 인물에는 누가있을까?

중국 유력일간지 광시일보(广西日报)·주하이신문(珠海新闻网)등이 주최하고 광밍일보(光明日報)가 후원하는 국제뉴스포럼(World News Forum 2007)위원회는 27일 ‘올해의 국제 인물’(the 2007 People of the Year) 10명을 발표했다.

국제뉴스포럼은 올해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인물과 더불어 한해동안 세계 전역에서 이슈가 된 국제 뉴스10(Top 10 international stories for 2007)도 소개했다.

선정된 인물에는 이명박 당선자와 후쿠다 야스오 일본 총리 그리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등이 있었으며 여성으로는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미국 육상 국가대표 매리언 존스가 뽑혔다.

국제뉴스포럼은 이명박 당선자에 대해 “(국민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당의 승리를 이끌고 대한민국의 17대 대통령이 될 인물”이라며 그의 청년시절을 자세히 언급했다. 또 “한국 경제의 부흥을 약속한 그는 중국ㆍ러시아간의 동맹관계가 강화되는 동안 한·미동맹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 10명안에 든 비정치인에는 루치아노 파바로티와 육상스타 매리언 존스가 선정됐다. 파바로티에 대해서 국제뉴스포럼은 “카리스마와 대담한 풍채는 20세기 관중들의 관심을 끌었다.”고 밝혔으며 매리언 존스에 대해서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엄마’라는 별칭을 가진 그녀가 금지약물복용으로 5개의 메달을 반환해야했다.”고 전했다.



다음은 국제뉴스포럼이 선정한 ‘올해의 국제 인물 10’리스트.

▲후쿠다 야스오 일본 총리(1) ▲크리스티나 페르난데스 아르헨티나 대통령(2) ▲루치아노 파바로티(3) ▲블라드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4) ▲페르베즈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5) ▲니콜라 사르코지 프랑스 대통령(6) ▲매리언 존스(7) ▲케빈 러드 호주 노동당 대표(8)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9) ▲아 보드 보에르 유엔기후변화협약사무국장(10)

사진=차이나 데일리

서울신문 나우뉴스 주미옥 기자 toyobi@seoul.co.kr

̽ Ʈ īī丮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