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에드몬튼 모터사이클쇼에 참가 중인 내셔널 모터스포츠의 서부판매 책임자인 레느 바지넷은 “작년 효성 오토바이가 캐나다 매출 6위 브랜드가 됐다.”고 밝혔다. 퀘벡에 소재한 내셔널 모터스포츠는 효성의 캐나다 현지 판매업자이다.
바지넷에 의하면 효성 오토바이는 2003년 처음 캐나다에 수출된 이후 판매가 급속하게 늘어나 작년에만 1,000대 이상의 스쿠터와 2,200대 이상의 오토바이를 판매했다는 것.
2003~2004년도 87만 달러였던 매출액이 불과 2년만에 460만 달러로 5배 이상 상승했다.
효성 오토바이는 아직은 북미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지만 품질의 우수성이 소문 나 캐나인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다른 경쟁사와 달리 2년간 보증을 해 주는 점도 호응을 얻고 있다.
내셔널 모터스포츠의 켄트 오비천 부사장은 “현재 캐나다 9개 주에 100개의 효성 오토바이 딜러가 있고 올해는 새로 25-30개의 딜러들과 계약서에 서명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비천 부사장은 “효성 오토바이는 2008년 18-20%의 성장이 예상된다.”면서“효성의 250cc~650cc 제품이 매력적인 가격대에 있고 4개의 크루즈 스타일 ‘아퀼라(Aquila)’ 모델이 매우 낮은 안장 높이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명 리 미주 통신원 starlee07@naver.com